난청,이명관련

그동안 보청기고객을 소개하였는데 만족한다며 감사인사 남기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4. 16:19

부산 용호3동에 사는 1942년생인 여성고객(26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7월 좌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불편하여 휴지에 싸서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고 2004년3월에 2002년2월에 제작되어 다른사람이 사용하다 반품된 보청기를 껍질을

교체하여 160만원에 판매한 프로그램형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면 왕왕거리고 큰소리에 불편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이 제대로되지 않아

보청기구입점에 수차례 방문하여 조치 받았으나 개선되지 않아 고민하던중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상담을 실시하고 기존보청기로 사후관리를 받던중 큰소리에

대한 문제는 개선되었으나 고음급추형형태의 난청으로 청각상태에 비하여 주파수간

소리조절기능이 한계가 있어 울리는 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2005년12월 3채널7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을 하여 울리는 문제를 개선하고 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만족한 000고객은 같은 교회 원로목사님과 다른 신도까지 보청기문제라면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함부로 보청기를 구입해선 않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용중 이물질이 REC나 MIC입구에 쌓이거나 환기튜브에 이물질이 쌓이면 보청기의

소리증폭 변화를 스스로 느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소를 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소개했던 사람들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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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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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