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http://cafe.daum.net/sorisem001/PG4Z/251(보청기기능의 과다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9. 10. 12. 17:45

http://cafe.daum.net/sorisem001/PG4Z/251

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이 많다고 잘들리는(좋은) 것일까요?|(글내용)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고객분중에서 큰소리에 불편을 느껴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70%정도는 2채널이하기능의 보청기로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는 청각상태이며 90%이상이 4채널 이하의

기능의 보청기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별 불편없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10%내외의 보청기사용고객만이 4채널이상의 보청기를 일상생활에서 조절기능의 부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생활환경상 편의기능의 문제나 고객의 요구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면

실제로 4채널급 이상의 보청기사용고객의 비율은 많지 않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할 경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과 경제적인 면도 고객의 입장에서 반영하자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사용곡개의 청각상태와 개인별로 다른 음감에 대한 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사용할 보청기를 추천하고 있으며 추천받은 보청기기종도 2개월간의 보청기사용을 통하여

부족한 기능이 없는지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며 보청기사용고객과 함께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적절한 보청기기종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운영방식은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대부분으로 부터 신뢰와 만족을 얻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은 보청기상담사의 친절이나 언변만으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가 정확히 이해하고 조정할 수 있어야하고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을 제대로 이행하는지를 보청기소비자는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높은 사양의 보청기를 판매하고도 적합피팅기능이나 보청기제조사에서 청력도를 보고 조절한

것을 단순히 이득이나 간편기능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도덕성의 문제라 

생각하고 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상담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과정을 보청기사용고객에게 공개하여 알려주고 있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하게

하고 있음으로 본 한미보청기 역시 고객으로부터 같이 평가받고 있는 것입니다.

수백만원대의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면서 보청기소비자는 당연히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보청기가격에 포함되어 있는 보청기재활비용에

걸맞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보청기구입전에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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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이의제기없이 글주소만 옮겨놓았는데...이유는 모르겠군요.

익명으로 옮겨놓았으니 저의 생각에 동의하여 옮긴 것은 아닐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