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하루라도 빨리 한미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방문하였다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13. 17:22

부산 삼락동에 사는 1940년생인 남성고객(280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초등학교시절 목욕하다 귀에 물이 들어가 치료를 제대로하지 않아 난청이

되었으며 난청문제로 군면제를 받았다고 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부인에 따르면 결혼때부터

난청으로 큰소리로 이야기해도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고생을 많이했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청각장애2급으로 30년정도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서면과 동구지역에 있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잘들리지 않아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결과 현재 보청기는 귀에 맞지않아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해야

한다면서 40만원과 60만원의 단순증폭보청기 2개를 착용하고 들어보도록 하였는데 60만원

보청기가 잘들렸다고 하였으며 현재 생활보호대상1종으로 보청기구입시 지원받는 것에

대하여 잘알지 못해 해당 구청 및 국민건강관리공단에 전화 문의한 결과 2009년11월7일이

지나야 보장구구입비 34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000고객의 부인에게 알려주었으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을 때 청력변화나 보청기 마모나 훼손인 경우 지원받을

있음으로 이비인후과와 협의하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2009년10월9일 방문 상담)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REC튜브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교정하고 이물질을 제거하자 부족하지만 잘들린다고 000고객이 이야기 하였으며 고맙다고

인사를 하였으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고 해당 구청에서 지원여부가 결정되면

재방문하겠다고 노부부가 몇번이나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우측귀는 난청인 상태로 오랜시간이 지나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이 비효율적이었고

좌측귀는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낮은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여 귀걸이형보청기에

000고객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고 귓속형보청기를 요구하여 취급 보청기제조사 제품중

고출력의 보청기를 검토하였으나 보청기판매전 청각상태와 보청기사용에 대한 000고객의

이해가 먼저 되어야 차후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신뢰가 형성됨으로 000고객의 부인에게

행정상 업무를 먼저 진행하면서 타보청기점과 상담하여 비교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던

남성고객으로 오늘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부인과 재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의 부인에 따르면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을하고 몇군데의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을하면서 비교하였는데 남편이 하루라도 빨리 한미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고

재촉을하고 보장구지원기간이 경과하지 않았지만 처방전에 청력변화로 보청기를 교체해야

한다는 의사의 소견이 나와 지원받을수 있음으로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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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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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