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실패경험으로 거부하였으나 만족한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13. 18:27

부산 용호2동에 사는 1954년생인 여성고객(279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초등학교 2학년때 열병을 앓아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중학교이후 심해져

일본에 사는 외삼촌이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선물하여 계속 사용하였다고 하며

1994년도에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 결과 청신경이 죽어 수술이나 치료가되지 않는다고

설명들었다고 하였으며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되는 보청기점인 남포동지점과 서면지점에서

그동안 트리머조절기가 부착된 귀걸이형보청기를 60만원대를 주고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청각장애2급이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노후되어 보청기구입점에 수리를 의뢰하였으나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였으나 그동안 보청기구입과정이나 관리면에서 신뢰되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의 전단지 내용을 보고 언니와 함께 10월6일 상담차 방문한 고객입니다.

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사용목적이 소리인지용으로

사용해야함을 안내하고 보청기사용시 그동안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는 상담사가 해당 트리머

기능을 이용하여 조절하지 못하였음이 원인임을 조절로서 이해시켰으며 보청기구입예산이

부족하여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보다는 2개의 소리조절 트리머

기능이 있는 고출력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도 만족하였습니다.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청각상태인 경우 보청기의 내장된 조절용 트리머기능을 통하여

보청기상담사가 적절하게 조절을 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함을 어느정도

감소시킬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에게 조절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작된 이어몰드와 함께 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방문하였는데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에 대한 거부감(기존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음)이

있었으나 설득하여 이어몰드를 맞추어 결합하여 착용하였는데 아프지 않고 불편하지 않고

편하여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나 이어몰드를 사용할 경우 불편한 경우에는 임의로 사용을 포기하지 말고 보증기간내

불편사항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여 재제작이나 조치를 받아야하나 이러한 방법을 알지 못하여 

무상보증기간을 넘겨 금전적인 이중부담을 지는 경우가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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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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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