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Re:보충 질문 드립니다.(보청기 기종 선정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9. 5. 27. 18:3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보청기는 고막형보청기인 경우 matrix가 114/45,소형귓속형보청기의

경우 matrix가 117/50,귓속형보청기의 경우 matrix가 117/50으로 소모성부품의 교체로 수정이

가능하며 현재 구입할려는 보청기기종의 경우 고막형보청기인 경우 matrix가 113/50,소형귓속형

보청기의 경우 matrix가 115/50,귓속형보청기의 경우 matrix가 115/50으로 해당부품의 교체로 

보청기의 증폭이득의 선택을 35~50까지 청각상태에 맞추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작업지시를

할 수 있음으로 현재 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확인해야 자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사용중인 보청기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나타난 보청기소리조절화면을 확인하여 조절된 matrix를

확인하여 보면 (^^v)。One님께서도 알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사용기간이나 외형상으로 보청기상태 및 잔여수명을 예측한다는 것은 객관적이지

않음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점검의견을 받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없었다면 2채널8밴드기능으로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기존의 2채널기능보다 조절기능이나 편의기능이 많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가 내장된 각각의 조절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별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을 느끼는 문제가 있다면 채널기능이나 최대출력 및 CR기능이

조절여력이 남아있는지를 확인하여 부족한 경우 채널을 확장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사항이 없다면 2채널이상의 기능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자동전화기능의 경우 유선전화기나 무선전화기의 경우 볼륨조절이 핸드폰과

같이 조작이 불가능함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전화통화시 불편이 발생하는 경우 필요한 기능으로

현재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보청기로 전화사용에 불편이 없었다면 이역시 비경제적입니다.

그리고 전화사용이 불편하여 자동전화기능이 필요하다면 4채널기능에도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편의기능에 대하여는 2채널8밴드,4채널8밴드,8채널10밴드까지 공통사항으로 알고 있으니

제품사양서를 확인하여 판단하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보청기의 조절기능이 많다고 말소리가 더잘 알아 듣는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의 조절기능은 증폭되는 보청기의 소리에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서 불편을 느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개인마다 청각상태는 다름으로 이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관련검사과정을 거치지 않고서는 명확하게 답변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여 평생 사용한다면 모르지만 보청기기능이나 가격에 상관없이 사용수명은

비슷함으로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기종을 선정하여 추천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판매상이 아닌 보청기사용고객으로 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보청기상담사일 것입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