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7개월동안 20여곳의 보청기점에서 상담후 한미보청기를 찾은 고객

청력박사 2008. 4. 26. 14:20

2007년9월7일 저와 인연을 맺은 고객분이 오늘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를 맞추었습니다.

1943년생인 이 고객분은 청각장애5급인데 2003년4월22일 000보청기사의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좌측)하였으나 큰소리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불편을 느끼고

여러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제대로 조치가되지 않아 사용을 포기하고 있다가

2007년9월7일 저에게 보청기 상담을 위해 방문하여 인연을 맺은 고객분입니다.

그때 당시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기도검사평균이 좌측귀82dB,

우측귀62dB의 결과를 나타내었고 그때 보청기의 이득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 예상사용효율이 좌측귀60%,우측귀70%로 이득이나 효율면을 보더라도

보청기 착용귀나 기종선택이 잘못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드리자 고객분께서는 상당히 충격을 받았으나

직접 추천 보청기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직접 체험하고는 신뢰감을 나타내었으나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가격부담과 신뢰성 문제로 7개월동안 주변의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을하면서 나름대로 알아보았다고합니다.

그러다 오늘 방문하여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맞추었습니다.

이 고객분의 마지막 말씀이 아직도 귓전에 여운으로 남아있습니다.

20여곳의 보청기점을 다녀본 결과 수준차이가 이렇게 많은줄은 몰랐다.

그래도 보청기를 취급하면 기본적인 기술은 가지고 있을것이라 생각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한 지식으로 비교한 결과 거의 장사꾼수준이었다...

 

저는 다른 보청기점에서 어떻게 보청기를 상담하고 사후관리하는지는 모릅니다.

단지 방문한 상담고객분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알게되는데

어떤 경우는 같은 업을 하는 입장에서 얼굴이 붉어지면서 부끄러울 정도도 있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려는 신규회원님...

그리고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후관리를 받고 있으나 불편한 점이 개선되지 않고

이유도 모르고 고생하고 있는 보청기사용회원님...

아래의 선택기준을 참조로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십시요.

아래의 기준으로 한미보청기도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페 게시글의 내용과 다르게 운영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책해 주십시요.

그리고 게시글의 내용과 같이 보청기상담을 하고 사후관리를 하고 있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 개선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십시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만족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담내용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여 만족율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