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연산동사는 여학생 보청기고객(342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초등학생이었던 고객은 7살때 심장병관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과정중에
뒤늦게 난청을 알게되었으며 청각장애5급진단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2004년 양쪽으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한개당 60만원씩)하여 사용하였으며 2007년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2개 50만원)하여 사용하였으며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작은소리듣기 곤란하였고 큰소리발생시 머리울리고 아팠으나 볼륨조절기를 상황에
맞추어 제대로 사용하지않았고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안전에대한 교육과 조작
방법에대해 제대로 알고있지 않았으며 딸이 중학교에 입학함으로 사춘기로인해 노출
문제가 발생할까봐 엄마가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게되어 2011년2월15일 딸과
방문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P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청각변화에 따른 보청기출력을 관찰하면서 최종 결정
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모친은 그동안 보청기에 대해 너무 몰랐다며
신뢰를 나타내었습니다.
우리나라 보청기유통 현실속에 유소아난청의 경우 부모님 역할은 중요합니다.
난청,청각,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여 사랑하는 자녀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선택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업무능력 미흡으로
보청기로 인한 청각손실과 왜곡된 음감의 피해를 예방하기 바랍니다.
2월22일에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정상청력인 남동생과 같이 소리를 들음에 만족하였다며 보청기가 너무 똑똑하다는
표현으로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월24일 보청기사용 이틀만에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함으로 방문하여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재제작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4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모친과 방문하여 점검한다음 보청기건전지는 지역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다하여 사용하는 보청기가 고증폭(출력)보청기로 규격이
같아도 소음발생하는 환경에서 증폭시 소리끊김현상이나 사용시간상 문제가 건전지
제조사에 따라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하자 고객은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건전지
제조사를 확인하여 추천하는 건전지제조사 제품을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학교개교기념 휴무일을 이용하여 보청기청소위하여 혼자 방문하면서
한미보청기를 찾는데 어려웠다며 다음에는 잘찾을수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엄마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으며 밝은 고객모습에 저의 마음도 함께 밝아졌습니다.
2011년9월에는 모친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딸이 한미보청기에서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다음 주변에서 보청기착용한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딸이 부담스러워하지
않다며 보청기사용에도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고 학생임으로 빠른 조치를 당부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몇일동안 한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양쪽으로 착용하니 잘들려 조금은 이상하다고 표현하였습니다.
2012년2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학교수업관련으로 방문이 힘들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보여주고 정기적인 점검필요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월16일에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기념행사로 진행하고있는 무상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딸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나
예비보청기가 없어 항상 불안하다며 걱정하였습니다.
2012년7월 시험관련으로 일찍끝났다며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만족하게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3일에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보내야하나 예비보청기로 보관중인 지멘스보청기사의 ELECTONE EL
111 BTE 귀걸이형보청기(2007년 의료기판매점에서 50만원에 구입했음)를 착용하면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면서 불편하여 착용곤란함으로 현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로 제작하여 예비로 사용하기로하고 제작되면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2011년2월 제작한 보청기와 껍질차이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15일 재제작했던 2011년2월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2012년9월 구입하였던 동일기능 보청기와 프로그램세션이관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원인규명하도록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재 캘리브레이션)
2012년11월 사용중인 4개의 보청기가져와 청소하고 2011년2월 구입한 좌측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예비보청기로 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기는 불편없으나 2011년
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 30 좌측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모친이 딸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시킴)
2014년5월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영어듣기시험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높혀야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스마트폰의 T2
어플을 다운받아 상뇽하도록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사용법을 교육하고 일상
생활에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올리지않도록 주의교육하였습니다.
5월21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조퇴하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L:쉘 및 플레트 보수)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3개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4개보청기중에 3개 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2012년구입한 2개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6일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재 캘리브레이션)
3월10일 재 캘리브레이션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다음 예비보청기(2011년
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MI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4개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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