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3년동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3번이나 보청기상담한후 또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24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1. 15. 17: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24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을 앓았으며 양쪽귀에 이명현상있으며 625전쟁때 폭탄

소리에 고막파열되면서 난청발생하였으며 1996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협심증

으로 치료받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1년 부산 영도구 봉래동지역 

해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

장애4급진단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볼륨조절기사용),부산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귓속형보청기(볼륨조절기사용)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하면 불편하고 

말소리가 구분되지 않됨으로 2012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M.SR13 P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조치되지않고 불편하자 여기저기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6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과거 2번이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상담했던것으로 확인함. 

2011년7월 3552번 보청기상담고객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1206 

2016년6월 5424번 보청기상담고객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3719 

2020년10월 8240번 보청기상담고객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43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고 말소리구분도

된다며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 가능한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대한보청기사 보청기제품에대한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이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불편사항을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던 보청기상담고객으로 뒤늦게

확인되었으며 검사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2020년10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함)

     

2016년6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했던 자료와

비교해보면 기도검사(AC)결과는 4년전과 비슷했지만 골도검사(BC)결과는 5개

주파수대역에서 반응했던것이 전주파수대역에서 반응하지 않았으며 어음명료도

검사결과도 우측 35%에서10%로,좌측 20%에서 5%로 떨어졌으며 고객도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는 볼륨조절만 하는

것같고 불편하여 좌측보청기는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우측만 보청기를 착용

하고있다며 답답한 마음에 재방문하였다며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더라도 말소리구분

에는 달라지지않음을 재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불편(고통)하다면 더이상 보청기를 착용하면 

않되는 이유는 소음성난청 피해로 청신경 손상으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

못할수 있음이며 TV볼륨같이 보청기조절하는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재활업무

능력이 없을수있다는 사실을 생각하고 소중한 청각보호에대해 올바른 판단과

현명한 선택으로 소중한 본인의 청각을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으로 구입한 대한보청기사 M.SR13 P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 불편

사항을 개선해달라고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조절하였다고는 하였지만

만족하지 못했는데 최근에는 보청기수명이 다되어 그렇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여 9년동안 3번의 신규보청기상담

하였던 지료를 보여주며(고객은 방문한 사실을 말하지않음) 대한보청기사 보청기

제품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아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도와줄수있는 방법이 없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요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상담고객중에는 여러가지 유형들이 있는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습덕하면서 체험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보청기구입점

에서의 보청기기종선정과정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의 문제점에대하여 충분하게

공감한것같이 하였다가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

하고 보관하던 보청기를 재사용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비용이나 신규보청기 구입

위한 금전적인 부분에서 모든것을 잊어버리고 무료로 보청기조절을해주면 되지

않느냐며 역정을내는 보청기상담고객들과 접하면 한편으로 이해도하지만 그동안

수많은 보청기상담고객들과의 경험을 되돌려보면 제공받은 보청기재활서비스에

대해 거의 대부분들이 진심으로 고마움과 향휴 신규보청기재구입으로 연결되는 

경우는 거의없었고 단편적으로 이용만하는 결과로 파악되었으며 형편이 어려워도

제공받는 보청기재사용 서비스업무에대해 거부하지않고 당연히 부담하는 보청기

고객들이 충실하게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면서 만족감으로 주변에 본인 실패

경험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보청기소개활동하는 경우들이 더 높았으며 보람도

느낄수있어 기존 보청기고객의 재활서비스를 위해서도 운영방침을 변경하기로 

하였으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지고 순간적인 이득목적으로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는것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cafe.daum.net/sorisem001/6X/65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