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특정국가명으로 보청기제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9 IIC 초소형보청기가져온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82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1. 13. 11: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82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경부터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양쪽 무릎에 인공

관절수술과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받은후 2011년경부터 난청인지되어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

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를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으로 보청기제조를

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P 9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matrix110/40,12채널12밴드,소비자가격420만원)를

2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리듣는것이 오히려 먹먹하고 통증

으로 제대로 착용하지못해 포기하고 최근까지 보관만하다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였더니 요즘에는 가볍고 좋은것이 나왔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추천하여 신뢰

되지않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2020년10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9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으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2012년구입함)를 상담하고 구입하는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42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294만원으로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남을 비용임으로 잘판단

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 비용문제로 고민하던중 언론사에 근무하는 지인이 부산에서

제일잘하는 보청기점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라고 추천하여 재방문하였다며

잘해달라고 부탁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신규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9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으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2012년구입함)는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재사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외이도상태와 맞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