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FS 22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 수리않되 신규보청기구입하는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82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1. 16. 12: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82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머리아플때마다 두통약을 1970년경부터 복용하고있으며 2000년경 디스크

수술,2017년 양쪽 무릎에 인공관절수술을 하였으며 2012년경부터 혈압약도 처방

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00년경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였으며 2016년 병원진료없이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서울,부산 대전,수원,광주,대구에 직영점운영한다며

인터넷블로그로 180만원보청기를 58만원에,230만원 보청기를 98만원에,600만원 

보청기를 230만원에,760만원 보청기를 290만원에,1100만원 보청기를 350만원에 

판매한다고 홍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FS 220 RIC 

양쪽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121/65,6채널,소비자가격350만원)를 700만원

인데 28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면 적응하라며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게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귀가 더나빠져서 그렇다,나이가 들어서 그렇다며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 계속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FS 22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에서 전국 직영점체계로 보청기가격할인을 많이한다며 블로그로

광고많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 양쪽중 좌측 보청기가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뚝뚝"소리가 들리면서 작동이 중단되는 경우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여 수리해도 계속 문제발생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 읽어보고 며느리에게 이야기하여

인터넷 게제된 게시글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2020년11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FS 220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에서 전국 직영점체계로 보청기가격할인 많이한다며 

블로그로 광고많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 구입할때와는 상담과정

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고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것으로

판단되어 진행해보도록 안내하고 문제있는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제조사에 보내

수리가능 여부를 확인한후 보청기상담을 계속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AMP고장,

수리불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비용임에도 대부분의 난청인들이나 보청기사용

고객들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보다 보청기구입가격에 

관심을 더 가지는 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공인자격제도가 아직도없고 

보청기재활업무 진행에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책임관련 법규가 없는 현실속에서

수많은 난청인과 청각장애인들이 실력없이 무책임하게 보청기판매에 열중함으로

소음성난청 피해로 소중한 청력손실피해나 제대로 보청기효과를 보지못함으로

본인이나 주변사람들의 난청으로인한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삶의 질이 떨어지는 

생활을하는 안타까운 상황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FS 220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전국 직영점체계로 보청기가격할인을 많이

한다며 블로그로 광고많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가 보청기제조사

에서 AMP고장으로 수리불가판정받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5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