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사는 749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3년동안 주물공장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거의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3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느꼈으며 산재처리관련으로 부산 고신대학교병원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3년 부인의 고향친구 자녀가 근무하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DSH Harmony 4"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10여차레 방문하였지만 보청기를 사무실안으로 가져가 조치하였다며 보청기를 착용하게 하였지만 개선되지않아 보청기구입후 10시간도 사용하지못하고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경비직에서 해고당할 입장이라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9년1월2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0만원 기능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실패한 원인이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였음을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알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가져온 "DSH Harmony 4"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오디나 보청기사 Paragon 4 키트를 사용하고 있음으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해보았지만 연결에 문제있어 수리의뢰로 재사용 가능한지 파악해보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1월3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200만원에 구입했던 "DSH Harmony 4"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고막형 보청기는 확인한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조절되지않는 보청기제품 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를 막고 큰소리에대해 TEST 진행결과 보청기문제가 아닌 좌측귀의 문제로 확인되었으며 그외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청소용솔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교육한후 금지시키고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