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93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5전쟁당시 기관총사수로 전투에 참전하였으며 국가유공자로서 난청과 이명현상있으며 2002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대장수술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0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으며 2012년 부산진구 범천동 춘해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았고 2020년초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재검사받아 "경증"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주고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 했지만 안들려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던중 분실하였으며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 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70만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소리가 안들려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한쪽만 보청기를 착용해서 그렇다하여 2018년 시그니아 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8채널, 소비자가격150만원)를 추가구입했지만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구입한지 1년도 않되었는데 고장이라며 보청기수리접수받아 보청기수리 비용으로 5만원을 달라하여 할인하여 4만원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수리까지했지만 들리지않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했지만 해결되지않았고 보청기상담처 한곳 에서는 보청기구멍?을 쑤시기까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알아보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2020년3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시그니아보청기사 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 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점검해본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부터 받은다음 보청기상담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제품검사 및 세척)
3월1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 보청기수리결과에대해 설명들은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시그니아보청기사 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로 보청기재사용하기로한다음 보청기재활비용 협의한후 최종적으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2일 자녀들과 의논해보았는데 반대하였다며 수리한 보청기를 찾아갔습니다.
2020년5월25일 어지럼증으로 넘어지면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와 시그니아보청기사 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 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분실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2번이나 방문할려고해도 찾지를 못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전국적으로 공동브렌드,공동마케팅,공동네트워크 구축한 협동조합형태로 운영 하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5월 포낙보청기사 Vitus+I CIC 고막형보청기(matrix 119/60,6채널,소비자가격230만원)를 80만원에 구입한후 우측보청기를 50만원에 신규구입하기로 하였는데 보청기제작한후 보청기상담사는 60만원이었다며 다툼 있자 다음방문시 10만원을 입금하겠다하였지만 않된다하자 마음상처로 보청기를 찾지않았으며 돌아다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다시 찾았다면서 방문하여 하소연하여 포낙보청기사 PHONAK Vitus+I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전국적으로 공동브렌드,공동마케팅,공동네트워크 구축한 협동조합형태로 운영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해당 보청기제조사 확인결과 2020년 5월13일 제작된 보청기로 고객에게 보청기반품기간내임과 보청기재활비용 이중 부담에대해 설명하였음에도 마음상처로인해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어지럼증으로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시장 부근에서 또넘어지면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tus+I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전국적으로 공동브렌드,공동마케팅,공동네트워크 구축한 협동조합형태로 운영 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분실하였다고함으로 지금까지의 방법대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얼마되지않아 분실할수있어 분실에대비 하여 목걸이형방식으로 변형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보청기조절 한번만에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말소리가 잘들린다며 만족한다 하였으며 불편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2년사이 4개보청기 분실함)
2020년6월3일 보청기착용하였는데 귀가 아프고 빠져나온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의 착용한상태를 확인한결과 좌우 방향을 바꾸어 착용한것이 원인이라 카메라촬영하여 확인시킨다음 보청기 착용법을 재교육하였으며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2년동안 4개보청기 분실했다는 원인을 찾을수있었고 계속 추적관리하면서 잘못된점을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0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들리는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