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사는 709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7. 27. 19: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사는 70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택배회사에서 물류분류업무를 1999년경부터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12년경부터 부산 동래구지역 병원에서 당뇨약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1989년경 어지름증으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약물치료받았으며 기도청력검사

받았는데 정상이라고 하였으며 1999년경 갑자기 좌측귀가 들리지않아 부산 동아대

학교병원에서 치료받았지만 청력은 회복되지않았으며 2012년경 감기후에 우측귀도 

들리지않아 부산 학장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3일동안 약물치료받았지만 작은소리

듣기에 불편함을 느꼈으며 2015년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이 더심해져 부산 서면지역

롯데백화점주변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 소형 귓속형보청기(R)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착용하였지만 왕왕거리고 큰소리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적응하라는 이야기만하면서 별다른 조치들이 없음

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광고읽어보면서 본인 보청기가 문제있음을 알게되어 아들에게 이야기하여 보청기

상담위해 2018년4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보통소리로 아들과 대화가

가능함을 직접 체험하고서는 그동안 착용하였던 보청기의 문제점과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문제점을 알겠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이 가능

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4월2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9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