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8년12월 보청기상담한후 네이브밴드 일창으로 보청기문의하는 전라북도 김제시 옥산동에사는 742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6. 28. 20: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북도 김제시 옥산동에사는 742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문의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만두회사에 16년근무하면서 동료들과 대화하기위해 소음방지구를

규정대로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1998년경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2003년경 전라북도 익산시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가는귀가

나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우측이 더나빳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전라북도 김제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

주고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4년정도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 전라북도 전주시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다음 보청기하라고하여

지금까지 3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보청기구입한 이비인후과를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서울까지 방문하여 보청기조절받기도하였다 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받음)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해도 일상생활에 불편이많아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상담차 2018년 방문하였습니다.

 

전라북도 전주시지역 이비인후과병원에서 구입했던 3개보청기를 확인한결과 GN

Resound ESSENCE ES 50 P 외이도형보청기(180만원씩 양쪽구입)를 구입했지만

잘듣지못하자 GN Resound 770-D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무료로주었다 하였으며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조절된 피팅출력을 측정한결과 GN Resound

ESSENCE ES 50 P 외이도형보청기 우측은 matrix121/42,좌측은 matrix121/4로

확인되었으며 GN Resound 770-D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는 matrix116/35로

보청기출력이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지엔리사운드(GN Resound)보청기사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이 않됨을 안내한다음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상 문제를 설명하면서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파악한 내용을 종합해보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조절상 문제로인해 청각장애5급정도의 청력에서 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말소리구분이 0%인 현재의 청각상태로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고있는 네이버밴드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 일창으로 안녕하세요 저는 김제에 살고있는 000이라합니다 3~4년전에

뵈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귀가 많이 안좋아져서 보청기구입할려고하는데

비용은 얼마나드는지 여쭤봅니다 국가지원금 받을려면 내년 4월에나 가능합니다

제돈으로 할려고합니다라고 문의하여 2018년12월 보청기상담했던 화일을찾아

2020년 하반기에 제도변경으로 청각장애인 보청기가격이 가격고시제로 정해져

있고 그동안의 청력변화가 있을수 있음으로 현재 청력상태를 확인해보아야 본인

에게 적합한 보청기기종 선택 및 보청기가격을 알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