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어음명료도(WRS)성적을 높히는 방법을 교육한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830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29. 15: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83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강에서 스케이트타다 넘어져 뇌진탕증상 있었으며 40대부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2011년 아들이 근무하는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

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치료가 않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00년부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혈압약과 심장약,뇌경색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9월 부산진구 범천동에있는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재검통보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굿모닝이비인후과에서

재검사후 경증장애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딸과 함께 2020년11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고

보청기제작을 진행해야함을 안내하고 받아오도록 하였습니다.

 

2021년6월15일 보청기상담후 7개월동안 부산지역 보청기점들을 다니며 비교한

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가장 신뢰되자 딸과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라도 보청기상담과정중에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비교 및 평가하는 생각으로 잘살펴본다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

능력의 차이를 자연히 알게될 것이며 이러한 판단으로 선택한 보청기상담사라면

보청기구입후 편안하고 안전한 보청기관리를 보장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6월22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아들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

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큰소리가 자극적인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어음명료도(WRS)성적을 높히는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7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