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2021년7월21일 이후로 가능하다며 방문한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694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6. 28. 14: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694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경부터 좌측귀는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고 우측귀는 중이염

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아도 별효과없자 백반가루넣은후 물은 나지않는다고

하였으며 2016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재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청각장애

등급 받기위해 진료받았는데 소음성난청으로 직업에의한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청각장애5급 받았으며 2015년부터 혈압약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D-FS 220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DREAM 220,matrix 120/63,5채널,소비자가격 330만원)를 보장구지원금포함

하여 131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면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몇번이나 조절해도 해결되지않던중 부산 부전몰 지하상가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체험한 2채널

기능의 보청기로도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그동안

고생한 보청기불편의 원인이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을

공감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비용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 70%이상이

보청기재활비용임을 감안하면 131만원주고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D-FS 220

RIC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에 소비자가격 330만원을 적용하면 231만원이상을

보청기재활비용으로 재부담하는 경우 보청기구입한 131만원보다 더비싼 경우가

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한 결과를보면

청각효율과 보청기기능상으로도 적절하지 않음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과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2021년7월21일 이후로 가능하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청각상태를

설명한다음 2020년부터 변경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설명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0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