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1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4. 12: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1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2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하면서 조치받아봐도 개선

되지않아 거의 사용하지못하다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하여 관리받지못하자 

2005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상담후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점과 

각에대해 설명듣고난후 사용중인 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06년9월 우측에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상담하고

채널과 밴드에대한 보청기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급 고음급추형태 난청)

 

2007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에 이물질막힌 것을 전자

현미경으로 보여준다음 자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3월 사위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한다고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있어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 하였으며

가족이 처음으로 방문하여 2005년에 검사한 자료와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자료통해 설명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고객의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대해 설명하자 그동안 고가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못한 이유를 

알겠다면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고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그나마 필요시에만 착용하던 보청기분실한다음 불편해하는 부친위해

사전에 보청기가격 알아보기위하여 가족대표로 딸2분만 먼저 방문, 상담하면서

2011년3월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했던 보청기가 부친이 마음에 든다고

하였으나 보청기예상효율이 50%정도임으로 최종적으로 본인이 참석하여 체험

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마쳤습니다.

 

2011년5월 분실하였던 보청기를 찾았으나 작동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여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9월 290만원에

구입한다음 불편함으로 사용하지않고 보관만하다 2011년5월부터 제대로 사용중

이며 이제는 보청기가 잠시도없으면 않될정도로 되었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2011년4월 상담하였던 신규보청기에

대해 생각있지만 자식에게 부담주기싫은 마음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

지만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차별없이 잘관리해주어 아직 사용하여 미루고있다며

새해인사남겼습니다.(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

 

2012년5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이나 AMP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함을 안내하자 수리비용 부담으로 사용하지않고 TV시청등 조용한

장소에서만 사용할 목적으로 지멘스보청기사 AMIGA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

하였으며 단순증폭보청기 사용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하고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

받아 보관하고 사용에 주의하도록 재교육하였습니다.

 

2012년6월 단순증폭방식인 지멘스보청기사 AMIGA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1달

정도 착용한결과 말소리구분이 전과 달리 않좋아진것 같다고 이야기하여 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소음발생장소에서도 볼륨을 낮추지않고 사용하고있다고

하여 보청기판매시 교육한 단순증폭방식보청기 사용상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의 

내용을 재교육하며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하였으며 고객도 사용중인 기능의 

보청기가 큰소리에대한 청각보호기능 없음을 재인식하고 자녀와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주머니형보청기 이어팁이 잘빠진다며 방문하여 교체한다음 활동성에

불편을 이야기하여 귀걸이형보청기나 귓속형보청기 안내하였으나 경제적 문제로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를 요구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K21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최종 구입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8일 그동안 나이도많고 자녀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주기싫은 마음으로

대인관계 모두끊고 농장일에만 전념하면서 보청기착용를 포기했는데 이젠 생각이

바뀌었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 요청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3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제작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2차) 진행하였습니다.

 

3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착용중에 큰소리발생시 자극

적인 불편함과 말소리구분에 부족한 문제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를 막게한다음 큰소리발생하자 불편하지않다함으로 이유를 설명하고 좌측

에만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와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게한다음 음감테스트진행

하면서 본인스스로 확인하도록하자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된다며 

신규구입을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4월1일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

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보청기신규상담시 한미보청기에서 이야기

하였던 보청기착용방향에대한 이야기가 맞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4월6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한 상태에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말소리구분이

확실하게 좋아졌다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 하였지만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땅바닥에 떨어뜨렸는데 이어 

후크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예비자재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2월15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에 물들어가 부식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후 우측보청기는 청소와 튜브교체하였습니다.

(침수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12월28일 "침수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판정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구입한지 1년정도됨으로 리퍼제품

으로 제품교환해주겠다 하였지만 미루고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

대해 검사비만 90만원주고 진료결과 의료보험적용시 5백만원정도 수술비용들며

수술한 경우 50%정도로 말소리 구분할수있다고 하였지만 사후에 발생할 비용과

위험성에대해 생각한결과 인공와우수술보다는 보청기착용이 효율적이라는 생각

들어 리퍼제품으로 교환하겠다고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교환)

 

2017년1월 제품교환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점검결과 우측보청기(2015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이어몰드 

튜브 찢어졌다며 방문,양쪽보청기 모두 청소와 점검한후 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