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348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4. 13:3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348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철판가공업무를 소음방지구를 착용않고 4년간 근무하였으며

1980년대 중이염으로 광주광역시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우측을 수술받았으며

우측이 제대로 소리듣지못해 불편하자 2011년4월말 간판보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안내한후 좌측 청각을 방해않는 범위내에서 우측 청력을 보완하는 용도의

보청기가 도움되어 4채널4밴드기능 고출력용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운전면허1종시험 신체검사항목중 청력

검사가 보청기착용자는 40 dB HL,보청기미착용자는 50 dB HL내에 반응해야만

합격하는데 고객은 우측귀가 3분법평균으로 88 dB HL로 보조목적으로 착용하는

matrix123/60 고막형보청기로는 증폭이득이 부족함으로 matrix140/80 귀걸이형

보청기로 조치하여 신체검사에 합격하자 귀걸이형보청기 반납하러 방문하면서

감사의 뜻으로 박카스-D 음료를 1박스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차 방문, 큰소리 불편시 보청기를 미착용한

좌측귀를 막고 보청기착용한 우측귀의 불편을 파악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편측성난청인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좌우측 방향감이 맞아 생활에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에 대해 확인결과 보청기

착용시 편측성난청의 불편이 해결되어 방향감각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50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