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153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해지자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알고 2008년8월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SE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시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업무가 바쁘다는 이유로 그동안 방문못하고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최근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고 며느리가 일요일에 보청기재활과정 부탁
하였으나 2009년5월 비가와서 근무되지않자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대해 그동안의 문제점을 파악한결과 적절한 볼륨조절기사용이 되지
않음이 확인되어 프로그램으로 볼륨조절기능 작동되지않고 ON/OFF기능만 작동
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시 개인적으로 업무바빠서 방문
하기 어렵고 소음있는 작업함으로 볼륨조절기사용을 요구하여 사용토록 조치함)
볼륨조절기능있는 보청기사용시 재활과정에서 볼륨조절기능의 사용여부에 대해
상담사는 결정해야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원칙적으로 사용않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환경이 특수한 경우로 볼륨조절기사용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볼륨조절기능의 사용법에대해 교육한다음 사용토록하고 있으나 고객과 같이
역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음으로 상담사는 추적관리를하여 반영해야 합니다.
2010년2월 손자,손녀와 함께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함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7월 이비인후과 다녀온후 보청기착용하자 좌측보청기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 보청기확인한결과 치료약물이 보청기입구 막은 것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
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7월14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
7월2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SE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2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SE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고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REC TUBE교체,L:청소-건조요망)
2월2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SE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4일 보청기구입한지 6년되어 고장날까 걱정됨으로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건전지
접촉단자가 변형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정위치)
8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바람소리가 신경
쓰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점검결과 내부쇼트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절연)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자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2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처음에는 이상없는데 착용하고있으면 밀려나오고 외부
피드백현상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 듣기
어려움있다면서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11차과정 진행하고 우측보청기는 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면서 크게들리면 좋은줄알고 사실대로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외부활동에서
불편함이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사용이 많이 편해졌지만 작은소리
듣기에 약간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하기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건조요망)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다음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에 새로
생긴 보청기점들이 생겼다가 폐업도 많이하여 피해를 많이봄으로 안타깝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신6분법으로 계산해본결과 조금 모자람으로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소용솔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한후 우측 보청기 소리약하다고
하여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이 REC입구까지 들어가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지만 규정출력이 나오지않음으로 수리접수
한후 경상남도양산시 덕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았다며 신규
보청기구입에대해문의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과정에대해 설명한후 보장구
처방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8월9일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안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2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면서 예비출력 확인한결과 보청기
내용연수기준으로 55이득보다 65이득이 필요한것으로 판단되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고 신규제작한후
최종적으로 사용할 기종을 확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부인 수술간병문제로 그동안 방문하지못하다 방문,렉스톤보청시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하면서
65이득으로 최종결정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한달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안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
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8월2일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8월27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19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으며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자택에 빼놓았다 분실했는데 찾지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제작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21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택배로 보내와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
세척)
4월27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택배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청소,세척)
6월21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자 고객에게 전화로 보청기수리내용을 안내하고
직접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조절받도록 안내하였지만 업무관계로
방문하기 힘든다하여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한후 택배
발송하였습니다.
보청기조절시 본인이 직접 참석하여 보청기소리를 들으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안전하고 편안한 보청기사용이 가능합니다.
2021년11월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보청기(202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tarkey:REC교체/REXTON:쉘,KIT교체)
2021년12월3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보청기(202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41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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