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7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66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7. 13: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66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아코디언,전자올겐,섹소폰,기타연주를 교습하는 음악학원과 악기점을 60년

이상 운영해오면서 봉사활동도 많이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1997년경 대상포진으로 좌측귀에 난청발생하였고 우측귀는 2013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14년 부산 대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신문광고로 음성증폭기 판매하는

(주)엠비온 소리Q S22 기도형보청기(송해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금 

30만원으로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로 증폭이득을

조절하면서 사용하다가 고장이나자 3개나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음악하는 지인들

대부분이 소리Q 음성증폭기를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부산 반송동지역 내과에서 혈압,전립선,위장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소리Q S22 기도형보청기(송해보청기)인 음성증폭기를 3년이나 음악연주하면서

사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면서 잘들리지않아 불편해하는 모습을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267)이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며 보청기상담

추천하여 함께 2017년8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용중인 (주)엠비온 소리Q S22 기도형보청기(송해보청기)보다 작은소리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볼륨조절기 사용할 필요가없어 좋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그동안 난청으로

대화가 제대로되지않아 좋은모임과 좋은사람을 많이 놓혔다며 한미보청기 사무실

내에 비치된 통기타를 직접 조율하면서 기타소리가 제대로 들린다며 기타연주를

한다음 불편한 문제있으면 방문하여 조치받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신문광고로 구입한 (주)

엠비온 소리Q S22 기도형보청기(송해보청기) 착용하고있어 소음성난청의 피해에

대하여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연말정산용 "보청기구입확인서"발급함)

 

2018년3월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며 부인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음악연주시 좌측귀에도 소리가 들리면

좋겠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직접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부인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불편하다고하여 

고정작업하였으며 부인은 잘못사용하는경우 음성증폭기의 위험성을 알게된후로

남편에게 경각심을 주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3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