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사는 86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9. 13: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사는 8679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91년경부터 부산 사상구에있는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재첩국 행상을 평생동안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1년경부터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일주일동안 치료를 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2019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꼈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모친과 전화통화시 제대로 듣지못하고 큰소리로 대화해야함으로 불편

하여 주변에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21년9월1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지만 외이도확인결과 귀지가 깊숙히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17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귀지제거한후 방문

하여 외이도확인한후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3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함께 참석한 아들이 보통소리로 대화가 가능하자 만족하였습니다.

 

2021년10월4일 보청기 착용하면 통증과 잡소리나면서 불편하다고 전화와 자택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의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잘못착용한 상태로 사진촬영하여 확인시키며 규정대로 착용하게하자

불편함이 사라지고 잘들린다하여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10월22일 보청기착용하기 어렵다며 전화와 자택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의 착용방법을 재교육하였지만 외이도 굴곡문제로

마무리가 잘되지않아 보청기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오늘은 배터리 떨어졌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3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