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2년경 150만원주고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던 보청기가져온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86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2. 19: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86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원남전쟁에 참여하여 실제전투에 8번참전하여 국가유공자이며 부산

대산철강에 25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했지만 난청으로 산재처리받고

보훈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1999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14년경 부산 동아

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5급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2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대한보청기사 좌측 귓속형보청기(보청기

껍질에 제품명이 지워져 확인않됨)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착용 3일만에 포기하고 보관하다 최근에 TV

시청할때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

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여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좌측 귓속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명이

지워져 확인않됨)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

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을 안내하자 다음에 시간내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