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20 E 1 CIC 고막형보청기 구입한 충청남도 아산시 자동차부품업체 근무하는 786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3. 10: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에있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에있는 자동차부품제조업체에 근무하는 786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자동차부품 제조회사에 1994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다고 하였으며 2016년경부터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났으며 2018년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착용을 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지역 이비인후과에 대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20 E 1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8/55,16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자 스마트폰에 조절어플을 설치해주어 보청기이득을

직접조절하면서 사용하게해주었지만 불편하자 좌측도 보청기를 추천하여 같은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20 E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2019년5월에

13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마찮가지로 불편하여 TV시청할때만 보청기를 사용

하고 그외에는 사용하지않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구입점에 미리 본인의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20 E 1 CIC 고막형

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지역 이비인후과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2019년구입함)의 불편사항의 원인이 무었인지 알아보고 상담하겠다고하자 보청기

상담사는 별차이가 없을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55 

50 

50 

55 

50 

50 

55 

60 

65 

52 

 우측

65 

65 

55 

55 

55 

60 

50 

50 

50 

60 

70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0 

측정곤란 

측정곤란 

신뢰도? 

 M   C   L

75 

85 

70/8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30%

 20%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20 E 1 CIC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지역 이비인후과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2019년구입함) 구입

할때와는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조절

한후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는것이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수있음에 공감하고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

관리비용임으로 보상적용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설명한

다음 보청기기능문제보다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으로 상담해보고 결정

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