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서울특별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키트를 사용한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북도 상주시 지천동에사는 786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3. 17: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상주시 지천동에사는 786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군생활을 전방에서 하면서 DMZ내 심리전 확성기소리에 노출이 많이

되었으며 건설현장에서 현장감독으로 3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09년부터 혈압약을,2016년부터 당뇨약도 주로 보건소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4년부터 경상북도 상주시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와 수시로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보청기추천하여 상담도 받아보았으며

2016년 대구광역시 영남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한다음 보청기껍질에 "NARA CO. Intuition 4 +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키트,matrix116/40,4채널12밴드,소비자가격

250만원,트리머VC부착)를 85만원에 구입한후 몇번이나 보청기조절받아도 만족

하지못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개선된다하여 2018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NARA CO. Intuition 12 +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

보청기사 키트,matrix116/40,12채널12밴드,소비자가격330만원,트리머VC부착)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불만족하자 개방형보청기(RIC)를 추천함으로

다른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더니 보청기제품이 나쁘고 본인에게 맞지않아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도록 안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해도 만족하게 사용하지못함으로 그동안 부산,대구,서울,

경상북도 상주시에있는 타보청기점까지 포함하여 10곳이상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해보았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도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하여

본인의 청각상태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검사결과를 확인해보아야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NARA CO. Intuition 4 + CIC"와

"NARA CO. Intuition 12 + CIC"로 표시된 보청기가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것인지

알수있고 재사용가능한지 알수있으며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에 1시간이상 소요

됨을 안내하자 다음에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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