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밀양시에 사는 1994년생인 여성고객(207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9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000고객의 부모에 따르면 어릴때 중이염이 심하여 개인병원에서
튜브환기수술을 하였으며 이후 난청이 심해져서 2004년도에 대학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2채널4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2005년에 좌측에 6채널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를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지역별로 구분하여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보청기로 해당 보청기제조사
홈페이지 자료로 추정함)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았으나 별만족을 하지 못하여
우측보청기는 사용하지 않고 좌측보청기는 필요시에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는 본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이 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에 대하여만 제공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보청기상담을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할려고 하였으나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부모에게 확인결과 전에도 같은 현상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없이는 보청기상담이 더이상 진행하지 못함으로
대학병원기록을 복사하여 제출받아 검토하면서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기로 안내하였으나
계속 상담을 요구하여 청력검사기능이 있는 귀걸이형보청기를 통하여 임의 청력검사를
실시하였고 검사결과 고음급추형난청형태로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와는 기능상으로의
문제보다는 보청기소리조절의 문제로 판단되어 보청기구입처에 확인토록하였습니다.
문제는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현재 사용보청기를사용하지 못한다고 신규보청기를 구입토록
권유하였다고하는데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설사 보청기의 내부부품중 문제가 있다하더라도 해당 보청기부품만 교체하면 될 것인데
상식적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확인하지 않고 보청기만보고 병원에서 보청기상태를
판단하는 것이 상식이하라 생각됨으로 000고객에게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기기점검을
의뢰하고 해당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점중에 보청기상담사를 소개받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 보도록 안내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도 해결이되지 않을 경우 대학병원에서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던 고객입니다.
오늘은 오빠가 여동생의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동생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였으나 자세히 알지는 못하고 4월달에 상담도 받아 건전지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해 달라고 부탁하여 부산오는길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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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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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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