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보청기2개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영도구 동삼동사는 8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8. 23: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사는 8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복무할때 허리다쳐 수술과 항생제 복용한후 난청발생하였다 하였으며

2008년3월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한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우측은 2008년12월부터 스타키보청기사 Zon 3

4채널8밴드기능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여 양쪽으로 착용

하고 있습니다.


저주파수대역이 고주파수대역보다 나쁘지않고 청력도 경중도난청임으로 생활에서

전체적으로 불편하기보다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하여 2008년3월 외관상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착용시간에대한 문제점을

계속 제기하였던 고객으로 2008년12월에는 오픈방식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착용결과 2008년9월부터 현재까지 보청기 데이터로그기능으로 사용시간을

확인결과 평균 2시간으로 나타나 원인을 확인결과 폐쇄감이 적은 오픈형보청기를

주로 사용하였으며 좌측 고막형보청기 경우 필요한경우에만 사용하였다 하였으며

좌측보청기사용 불편함에대해 확인하고 소리조절을 진행결과 만족한다 하였으며

계속 착용에대한 설명듣고 지시대로 2009년7월부터 사용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2009년9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소리조절과정 진행하면서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사용확인결과 평균 2시간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착용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보청기착용에 대한 재교육과 불편에 대하여 소리조절과 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중 상담사 입장에서 가장 힘들면서 보람없는 경우가 고객과 같이

재활과정에서 그동안의 불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지않고 보청기착용에 있어서도

임의대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인데 이러한 경우 기종변경하는 시기를 놓히거나

무상보증기간을 넘긴 경우 업무처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슴으로 재활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불편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요청을 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성,게시중인 보청기상담일지와 오류정보에

대한 한미보청기의 의견 게시판 글내용에대해 이의를 제기했던 보청기판매자 생각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의견을 나타내었으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해 자주 방문

하는 것에대해 미안하다 하였지만 보청기구입시 사후관리비용까지 지불하였다는

사실을 재안내하고 방문하는 것에 대하여 부담가지지않도록 설명하였으며 오히려

고객이 미안함을 가지기보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1년6개월지나고 있으나

평균2~5시간정도 필요시에만 보청기사용함으로 상담사로서 동기부여나 보청기

재활과정 문제는 없었는지를 고객을 만날때마다 생각하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결과

이제는 보청기착용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2008년12월구입했던 4채널8밴드기능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작동

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부분과 본체의 연결부분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위해 발송하였으며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오래착용하면 뿌듯한 통증있다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2년7월 마모작업후 불편은 개선되었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코팅작업으로

해결하였고 불편사항을 확인하여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3월 보청기로 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내장된 자체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우측보청기와 함께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Zon 3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REC

배선이 끊어짐으로 방문하여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5년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바닥에 떨어

뜨린 다음부터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피드백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월28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Zon 3 우측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파손되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연결부가 파손되어 교체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Zon 3 우측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점검결과 덮개의

고정핀파손으로 교체한후 청각장애등급 가능한지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후

신6분법으로 계산해본결과 기준에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우측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접촉

불량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1 Zon Rec Connector)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Zon 3 RIC 우측 오픈형(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2008년

구입) 개방형 이어팁이 노후되어 빠진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9월8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를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아님으로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부식 많음으로 부품교체에는 효율없음,최대한사용,코팅)


9월13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08년구입) 수리결과에대해 설명하자 신규보청기 구입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Zon 3 RIC 우측 오픈형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