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37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8. 23: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37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마이크 이용하여 강의하면서 음악을 크게듣는 사무실환경에서 10년이상

근무하였고 2007년경 스트레스로 갑자기 난청발생(돌발성난청?)하여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3개월간 약물치료받아도 효과없어 중단하였습니다.

 

2009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기도검사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를 권유하여 출장나온 타보청기점

직원과 상담하였는데 이비인후과 청력검사자료만으로 한쪽에 300만원대 보청기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서울사는 딸이 모친과 대화시 잘알아듣지 못함으로 "맑고 좋은소리"다음카페에

2010년2월가입하여 게시글을 읽어오다 호주로 유학가기전 2012년5월7일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한다음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모친의 청각상태를 알게된 두딸이 눈물을 흘리자

모친도 함께 눈물흘림으로 지켜보던 저도 눈시울이 뜨거워짐을 느꼈으며 보청기

상담사로서 책임감도 함께 느끼게되는 계기가 되었고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남편,둘째딸이 함께 방문하여 진행하고 상담에

참석하지않았던 남편에게도 부인의 청각상태와 대화요령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내장기능중 데이터로그기능 확인한결과

10일동안 보청기평균사용시간이 4시간으로 고객에게 확인결과 자택내에서 남편

목소리가 큼으로 보청기착용하지 않았으며 사업상 필요시에만 착용하였다하여

보청기상시착용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내장기능중 데이터로그

기능 확인결과 평균 보청기사용시간이 9시간으로 10일전보다 2배늘었고 불편한

문제와 궁금증에대해 설명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데

의료기체험실에서 음악틀어놓고 대화하면 말소리구분이 힘들다하여 어음이해도

(WRS) 65%에대해 재설명후 큰소리 불편에대해 확인결과 그렇지않다 하였습니다.


2013년9월 호주로 유학갔던 딸과 방문, 청소와 건전지구입한후 외부활동할때는

보청기착용하지만 자택에서 남편목소리큼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는다고하여

고객과 딸에게 계속착용해야하는 이유와 목소리큰 남편이 습관적인지 난청인지

TV볼륨으로 파악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함께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12월 호주로 유학간 딸과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한다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음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였습니다.


2017년5월5월2일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손잡이끈 부착작업한후 보청기재활

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5월20일 우측보청기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8월7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으면서 출력부족하여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


8월12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3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프로그렘연결이 않되면서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노후로 수리효율없음,폐기함)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