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38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7. 19: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38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 취업목적 신체검사중 청력검사에서 탈락되면서 난청을 알았으며

가끔 이명현상도 있다했으며 용접,그라인드등 소음많은 선박관련 부품제작하는

사무실에 근무하면서 처음 한달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현장방문한 것이 난청의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었고 이후 소음방지구는 규정대로 착용하고있다 하였으며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결과가 보청기착용하고 30 dB HL내에 반응해야하지만

일부 주파수대역이 55 dB HL로 나오자 불합격사유됨으로 고민중에 인터넷검색

으로 신체검사용보청기를 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알고 2012년

7월28일 방문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도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항목중 기도검사와

골도검사만 진행하여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설명후 일상생활에서 항상 사용하는

보청기가 아님으로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안하여 제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8월1일 신규제작된 신체검사용도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하여

55 dB HL인 4KHz대역을 20 dB HL로 반응하도록 소리조절하여 보청기를 인계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체검사일정 잡혔는데 제대로 보청기가 작동하는지 알아보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가 합격점내에 반응

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