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0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2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6. 10: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부터 코가 좋지않으면서 난청발생하였다 하였으며 청각장애3급으로
좌측에만 보청기 착용하고 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
12월 단순증폭방식 어디벨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60만원, 1999년9월 디지털
보청기라 좋다며 권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TYM 고막형보청기를 280만원,
2001년1월 같은 기능의 보청기를 280만원에 추가구입했지만 큰소리에 머리아파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해도 적절한 조치않되자 보청기는 그런 것이다 생각하고
사용하던중 보청기점 폐업하자 지인소개로 2006년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 사용중인
보청기가 노후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수리불가판정받아 2008년12월에 신규상담
하였습니다.
 
고객은 한복을 만드는 공장에 근무하고 있는데 작업환경이 큰소음이 많이남으로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우측귀에는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좌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자동전화연결기능있는 보청기착용한다음 일반전화와 무선전화기로 전화받는데
본인 청각상태에 맞도록 편안한 음색으로 소리조절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인 말소리
듣기에 비해 전화기를 사용할떄 자동으로 전화기능전환되는 것을 신기해하였으며
전화통화가 과거와 달리 불편하지않아 좋다면서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우측에 소음
방지구추천을 이해하지 못하였지만 보름정도 사용하고서는 좋다면서 맞춤형 소음
방지구를 추천해준 것에 감사하다고 인사하였습니다.
 
보통의 경우 작은소리를 듣지 못하는 난청임으로 큰소리발생하는 소음환경속에
청각상태가 불편(고통)을 느끼는 것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컴퓨터로 작은 소리와 큰소리의 폭을 조절할 수 있는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서
한쪽귀에만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 큰소리에 불편한 사항이 발생할 때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다른쪽 귀를 막고도 큰 소리 발생시 불편함이 있다면
보청기소리조절이 잘못된 것임으로 보청기상담사에게 소리조절을 의뢰해야하고
보청기착용하지 않은쪽 귀를 막은 상태에서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면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쪽 귀의 청각상태가 큰소리에 저항력이 약한 것임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쪽 귀의 청각상태가 큰소리에 저항력이 약한 것임으로
소음방지구등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불편한 문제가 감소될 것입니다.
 
2009년12월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했는데 청력변화 있는지 최근에 출력이
약해진 것같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건전지도 함께 구입하여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7월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않아 방문하지못하다 하계휴가로 시간
남으로 보청기 점검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언니가
방문하기 힘든다며 언니의 보청기용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건전지도어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보유중인 보관부품으로
교체하고 보청기청소후 잘들린다며 바쁘지만 청소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들리는 소리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면서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1999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음많은 한복만드는 작업현장에서도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8월2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청각변화에
맞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1999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8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후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우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신규상담하였습니다.(AMP문제로 폐기)
 
8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위해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보장구지원금
지원받기위한 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8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한후 보청기처방전을 받기위해 청각장애 3급 진단받았던 부산 수영구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 방문하였는데 6년전에 법이 바뀌어 큰병원에서 다시 검사진행하여야
한다고 이야기하더라며 당황해하여 구청과 동사무소에 전화로 확인결과 이비인
후과 의사이야기와는 달라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12일 다른 부산 수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별다른 조건없이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하면 머리가 아프다하여 보청기껍질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8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마모작업후 머리아픈 현상이
줄었다하여 불편한 부분을 마모작업한후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보관위해 전자팬드라이기 구입하였습니다.
 
8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으로
두통발생한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하고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3일 보장구지원금 청구차 방문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7일 마모작업하여도 압박감으로인한 두통현상 여전하여 귓본재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2014년9월2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3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 큰소리문제인지?
두통이 발생한다하여 최대출력을 낮추는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9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는 두통문제가 계속되어 압박감의
문제일수있어 보청기껍질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0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김밥도 4줄이나 사오셨습니다.
 
2014년11월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 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
한후 소리크면 잘알아 들을줄 알았다하여 보충현상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할때 자극적인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과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보청기재활2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와
예비용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와 소리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얼마되지
않아 중단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 쇼트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부품관련)
 
2016년11월5일 보청기착용해도 초인종소리등이 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진행후 변화된 청력에맞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면서 부족한 문제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습기제거용 전기습기제거기가 소음이 심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습기제거용 전기습기제거기가 타는 냄새난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9월1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지 5년넘어 보장구지원금 관련
절차를 문의하여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먼저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받아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 신청하여 허가공문오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
하도록 설명하자 최근에 공무원을 가장?하면서 전화로 무료 보청기에대해 안내
받았지만 모친(4490)도 같은 수법에 보청기구입한후(경로당 방문하여 청각장애
등급 받게해주면서 공짜보청기 해준다는 수법) 후회하는 것을 알고있기에 거절
하였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9월20일 동사무소에서 보청기해도된다는 확인받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 제작하여 조절기능과 출력여유를 최종 확인후 결정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5일 신규보청기를 구입함으로 좌측보청기가 3개됨으로 그중 1개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해 도움되는지 사용해보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

9월30일 방향교체한 보청기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1일 좌측으로 사용하다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가 음식물씹거나 대화시 밀려나오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10월21일 쉘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 착용하면 심장이 벌떡벌떡 뛰는 현상있다며 방문,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
한후 보청기착용하면서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26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우측보청기착용할때 심장이 벌떡벌떡 뛰는 현상은
없어졌지만 소리작다는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2일 보청기구입한지 1달지남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방문, 관련
서류 찾으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 수영구 광안동 코끼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아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6일 보장구지원금 신청서류를 주민센터에 접수하였는데 담당직원이 전화로
2달정도 소요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하소연하여 주민센터로 전화하여 복지담당자와 확인한결과 잘못알아 들은것으로
파악되어 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1일 재봉업무중에 발생하는 소음에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2일 좌측보청기 예비가 필요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1월10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7차)과정 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중단되는 경우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20년2월1일 수리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가 착용중 증폭음변화로 두통현상있다며 방문,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보청기는 의료기기이면서도 전자제품임으로 구입후 사용하면서 소모성부품(MIC,
REC등) 문제인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성능에 문제없지만 핵심부품인
AMP문제이면 무상보증기간내에는 비용부담이 없지만 무상보증기간 이후에는
과다한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할수있거나 수리비용 부담으로 새보청기를 구입
해야하는 경제적인 피해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나 보청기사용고객은
무상보증기간중에 보청기의 이상유무를 잘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2월19일 KIT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에 기존의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
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2일 보청기소리 조절한후에도 큰소리 발생시 두통현상있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
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5일 보청기소리 조절후에도 큰소리 발생시 두통현상있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로 기도청력

검사와 UCL(불쾌음량역치)을 확인하여 보청기재활40차과정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조절후 두통현상은 없어졌지만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 크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한복제작공장 근무하게 되었는데 주변소음에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
구입)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43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21년5월3일 우측귀 이명현상으로 이비인후과와 한의원에서 몇개월째 치료를
받고있지만 별효과없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보청기소리듣게하자 이명현상이
없어졌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2개월동안 사용하면서 이명현상
감소에 도움되는지 확인한후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5월13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9년2020년구입/R: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4일 설거지하다보니 보청기소리가 신경쓰이는 부분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9년2020년구입/R:2021년
구입)로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팬보청기습기제거기가 소음이 심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건조팬 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21년7월1일 몇개월째 이명치료받고있는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이명치료끝난후 보청기착용하라?고 의사가 이야기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제조사에 반품할수있는 기한내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반품처리한후 고객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이명감소효과가 있었는데

이비인후과에서 치료가 끝나면 다시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20일 방향교체한후 자택에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후 2019년9월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

가지고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한후 흡입귀청소기

구입하여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8월 좌측보청기가 오래 착용하면 압박감으로인한 두통현상이있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
구입) 2개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착용중 들리는 큰소리에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 2개와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후 2019년9월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로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6일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코끼리이비인후과에서 이명현상과 두통

현상에대해 치료받고있는데 귓본은 채취하지않고 양쪽보청기의 모양만보고 좌측

보청기문제에대해 이야기하였다고하여 채취한 귓본과 보청기를 비교하면서 좌우

외이도모양이 다름을 확인시키며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를 압박감을 해결하기위해 마모

의뢰하였습니다.(버핑)

 

10월14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도 압박감 해결하기위해 마모의뢰하였습니다.

(버핑)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0년구입) 2개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후 2019년9월 좌측에서 우측

으로 방향교체함)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4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