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가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3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3. 12: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3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그동안 난청있는지 모르고 생활하다 2019년 취업하기위해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종합병원에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과정에서 난청으로

결격사항이 발생하여 2차검사까지 하였지만 낙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원인을 생각해보니 학창시절 이어폰을 이용하여 음악을 크게들은것이 난청

원인으로 생각하였으며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상담한후 2020년3월 방문하여 신체

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였습니다.(검사결과가

일상생활에 사용할 보청기가 아님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은 진행하지않음)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

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공감하였고 일상생활용도의 보청기선택이 아니고 1년에

1~2회정도 사용할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임으로 신규보청기구입보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여 보상판매한 중고보청기를 활용하여

사용할것을 안내하자 동의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사용자변경 의뢰하였습니다. 

 

2020년4월 사용자변경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사용자변경)로 신체검사(청력검사)용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여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합격권내에

전주파수대역이 반응함으로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정기적인 신체검사가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 사용자변경)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으로 합격권내에 전주파수대역이 반응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03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