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6년3월에 보청기상담후 2009년5월에 재방문하여 상담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16. 19:04

경상북도 포항에서 1956년생인 여성고객(37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7살때 귀를 후비다가 다친후 난청이 되었으며 20년전부터 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으로 1997년3월부터 1998년12월까지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3개를 구입하였으며

2001년3월에 9채널9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설명과는

달리 보청기사용에 효율이 없어(보청기예상사용효율 25%) 2006년3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보청기예상효율이 좋은 좌측(80%)으로 보청기착용방향을 바꾸도록

안내하면서 방향교체에 대한 비용을 안내하였으나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신규구입하였습니다.

3년가량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면서 소리조절에 만족하지 않자 서울지역

보청기제조사의 직원이 직접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하였고 이후 불편한점에 대하여 소리조절

도중 오히려 불편이 더 가중되었으나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의 상담사는 그때부터 불친절하여

더이상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포기하고 2006년도에 보청기상담을 하였던 본

한미보청기가 생각나서 딸,사위와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현재 좌측에 사용중인 보청기는 프랜차이저방식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점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이나 프로그램연결이

되지 않음을 고객에게 안내하고 월요일에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업무협조를 요청하기로 하였으며

000고객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그동안의 불편한 점과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도록 전화요청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많은 차이가

있는데 가능하면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프랜차이저방식의 보청기보다는 다수의 보청기상담사가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을 구입하기를 추천하며 이유는 해당지역내에서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미흡이나 폐업,불친절등의 이유가 발생할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지 않고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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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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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