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용중인 2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16. 18:42

경남 양산시에 사는 1932년생인 남성고객(225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이어폰사용을 많이 하여 난청이 3~4년전부터 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2007년에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채널5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30%할인하여 168만원에

구입하였으며 양쪽으로하면 더잘들린다고 지역내의 안경점에서 판매하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

보청기를 85만원에 구입하여 양쪽으로 사용중에 있는데 생각같이 만족하지 않아 불만스러운 상태

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지인중에 3번의 보청기실패후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60 

50 

45 

60 

70 

65 

70 

80 

70 

65 

58 

 우측

45 

45 

45 

40 

45 

50 

60 

70 

75 

70 

55 

5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75 

80/70 

 

 MCL

90 

90 

85 

 

 UC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50%

 45%

5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 현재 우측에 사용중인2채널5밴드기능의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은 부족하지 않았으며 소리조절의 문제로

확인되었고 좌측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는 기능의 보청기로 음감

테스트결과 확인되어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000고객에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시범착용한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하여 재설명하고 기존의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받도록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에 대하여 신뢰하였으며

그동안의 보청기구입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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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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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