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2년 대학병원 연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TY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75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17. 23: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7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곰팡이균 문제로 양쪽에 난청발생하였으며 2002년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진료후 보청기사용 추천받아 병원영업만 주로하는 보청기회사 직원에게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여 우측에

사용하면서 불편하였지만 보청기착용않으면 제대로 듣지못하여 참고 사용하던중

보청기수리문제로 2007년9월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고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위한 상담하고 소모성부품교체후 사용하는 광고홍보과에 재학중

이었던 대학생이었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소리 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MIC와 REC입구가 꽉막혀

있는 것이 원인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여 이물질제거하였으나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수리의뢰 권유하였으나 당장 보청기없으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수리접수미루고 부모와 의논하고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4월10일 부모와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한 과정에대해 설명하고(부모님은 처음 방문) 양쪽난청이고 효율도 좋음으로

양이착용 추천하였으나 예산문제로 우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사용하고 우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점검결과보고 보청기상태가 양호하면 소모성부품을 교체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던지 아니면 추가로 우측도 신규구입하는 것에 대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4일 재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우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여

상태확인한후 수리가능하면 신규구입여부 결정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7일 좌측에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안전교육과

함께 습기제거통사용에 대해 설명하자 과거에 습기제거통받았으나 재활용에대한

설명은 듣지못했다며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것이 인상깊다하였으며 사용중인

우측보청기는 기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냈습니다.(REC 이물질제거)

 

2010년7월, 2010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를 불편

없이 사용했으나 이물질제거위해 자체적으로 리시버입구를 청소하면서 부품이

손상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REC 이물질제거)

 

2010년11월, 2010년4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핸드폰으로 조절않되고 조만간 일본유학예정으로 보청기점검차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REC 이물질제거)

 

2011년3월 일본의 지진문제로 잠시 귀국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었다며 일본출국전에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일본유학중 잠시 귀국한김에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점검받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차 방문하여 점검하고 이물질제거하였으나 보청기소리가 깨끗

하지않아 좀더 보청기상태를 보고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로 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보청기가 작동멈추는 현상있다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용 건전지를 확인결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000건전지로 활성화에 문제있어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않는

건전지로 문제점 설명하고 테그제거후 일정시간후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용 건전지중 유통기한이 얼마남지않았거나 경과한 제품으로 용량부족이나

활성화등에 문제있는 저품질 보청기용 건전지가 유통되고 있으니 보청기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며 보청기는 전자제품임으로 안정적인 전류공급이 되어야만 보청기

수명이나 증폭과정에 문제없음으로 정품 건전지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용솔로 임의로

청소후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REC 교체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2002년에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후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고막형보청기가 12년되었음으로 신규보청기에대해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였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청소

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회사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이물질문제

라서 제거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1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회사에서 2002년구입했던 스타키

보청기사 Saturn 우측 고막형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이상이나 AMP노후로 수리하여도 오래 사용못함)


2017년9월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회사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TY 우측 고막형보청기(2002년구입) 배터리도어가 파손

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배터리도어를 교체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회사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TY 우측 고막형보청기(2002년구입)가 청소용솔로 청소한다음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REC입구에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청소용솔사용을 하지않도록 재교육한후 신규

보청기구입에 대하여 상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큰소리날때 찢어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aturn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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