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 양지요양병원에 입원중인 358번 보청기고객 손자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대시절 교통사고로 1주일간 의식불명 상태로 지내다 다시 깨어났지만
난청 발생하였으며 심장수술도 하였고 양쪽으로 이명현상도 있다는 고객입니다.
재래시장 노점에서 생선장사하였으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5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2000년5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2005년3월 중고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속아 구입한 제작연도를 모르는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80만원구입, 총3개 보청기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지인소개로 2006년2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맺었습니다.
1997년5월과 2000년5월구입한 보청기가 노후됨으로 수리의뢰한결과 제조사에서
"최대한사용"판정으로 더이상 보청기수리효율없다는 점검결과에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함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맺은지 3년만인 2009년6월 우측귀에 바흐
보청기사 Primo 2 P CIC 2채널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한다음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지않은 보청기에대해 차별하지않고
친절하게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09년9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소리조절한다음
시끄러운 재래시장 소음환경에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재래시장에 장사하는 지인들중에도
요즘들어 말소리를 잘알아듣는 것 같다고 이야기함으로 기분좋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하지않아
방문하지않았고 건전지가 떨어지지 않았다면 방문하지 않았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2009년6월구입한 보청기 REC내의 이물질을 바늘로 직접 제거하다
튜브가 찢어졌다며 방문,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함께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REC튜브교체)
2011년1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조치하고 보청기
보관에대해 확인결과 알습기제거통을 2009년7월 받은후 재사용하기위한 조치를
하지않아 재사용하기위한 처리방법을 실습통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사용중 큰소리발생하면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확인결과
건전지부족시 발생하는 현상으로 설명한다음 청소후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2011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생선좌판을 옆사람에게 맡겨두고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다며 보청기점검을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는 불편없다하였지만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7일 잘사용하던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
해도 작동않된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내부쇼트문제있어 수리의뢰후 예비보청기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으며 건강문제로
재래시장에서 생선판매업은 그만두었다고 하였습니다.
9월1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후 수리의뢰한 바흐보청기사 Primo 2 P 고막형
보청기는 "앰프노후로 수리불가"라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결과에 폐기하였습니다.
2014년3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함으로 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
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삶은 옥수수를 가져왔습니다.
2016년8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착용상태로 MRI촬영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손녀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손자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Gemini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중고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속아서 2005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는 수리접수하였으며 입원중인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있는 양지요양병원을
몇일내로 방문하여 신규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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