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광고내용보고 방문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31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3. 23. 11: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31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방직공장 7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정수실

기계실에 10년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신장문제로 혈액투석중이며 1998년경부터 신경안정제와 수면제를 처방받아 복용

중이며 2017년 대장암수술과 전립선비대증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의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후 청각장애5급 판정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남수영구 남천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MS-X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4/58,mind

220,5채널,소비자가격280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했지만 소음이많고 말소리구분

않되고 TV소리가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30만원 보조장치를 

추가구입하라하고 몇번이나 보청기소리조절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

이라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고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으로 추가구입하였지만 보관중인

보청기보다 못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더많아지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55 

60 

60 

65 

70 

65 

65 

65 

80 

100 

63 

 우측

70 

70 

60 

60 

65 

70 

70 

65 

75 

75 

85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5 

80 

75 

 

 M   C   L

90 

90 

8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0%

 5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2곳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면서

보청기구입하기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직접 확인하도록하는 상담과정이

신뢰된다하였으며 자택에있는 귀걸이형보청기를 가져오지 않았음으로 재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한후 종합적으로 사용할 보청기에대해 재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