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소비자가격보다 더비싸게주고 구입한 SIVANTOS SIEMENS INTUIS CIC 보청기가지고 방문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33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3. 26. 14: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33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인테리어작업 30년하면서 소음발생해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원자력회사에 1년근무했는데 난청이 더심해졌다? 하였으며 부산 연제구 연산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1년동안 치료받아도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우측귀는 IMF때  이명현상과 어지럼증,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좌측은 서서히 난청

진행되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00보청기점(폐업함)에서 250만원주고 우측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3년정도 사용하다가 보관중이며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지반토스 SIVANTOS SIEMENS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70만원)를 250

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불편함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

해도 조치되지않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광고물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60 

60 

65 

65 

70 

70 

75 

70 

85 

85 

65 

 우측

55 

55 

70 

70 

70 

70 

75 

85 

75 

100 

100 

7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5 

90 

80 

 

 M   C   L

90 

90 

85 

 

 U   C   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15%

30%

3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했던 2곳과는 많은 차이있고 테스트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편하게들려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고싶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사후업무관련 비용이고

자택 보관중인 보청기가 더있다함으로 가지고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