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1년 6개월 동안 보청기 제품교체 7번, 피팅 30여 차례 했던 고객이..얼마의 비용을 받아야 합니까?

청력박사 2009. 9. 18. 11:49

대부분의 협회 회원들이 직업적양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데,

개인의 이익만을 위해 졸렬할 영업행태를 일삼는 현실이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고객들에게 카페가입과 출석을 종용하여 선량한 고객들을 이용하여 매출올리기에 급급해하고

보청기 원가 운운하며 우리가 기본적으로 행하는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여

객들을 혼란케 하는 것은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 여겨집니다.

제 고객중에 1년 6개월 동안 제품교체 7번, 피팅 30여 차례 했던 고객이 있습니다.

이런 고객에게는 얼마의 비용을 받아야 합니까?

똑똑하고 청렴하신 박사님께 묻고 싶네요.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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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보청기상담사분들이 직업적 양심과 소명의식으로

현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은 동의합니다.

그렇지 않고 모두가 문제가 있었다면 벌써 사회적으로 문제가되어

제도개선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와 상담한 고객분중에는 이러한 직업적 양심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직업적 양심과 소명의식을 가진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았다면

다른 보청기상담사를 찾지 않고 사후관리를 받고 있겠지요?

문제제기하는 귀하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가 아니라

직업적 양심과 소명의식을 가진 보청기상담사라면 딴지걸지 말고

지금도 어디선가 피해를 입고 있을 보청기소비자를 생각하고

오히려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 인해 보청기에 대한 불만이 많은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지 못하는 현실에 대하여 분개하고 개선방안을 찾아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저가 운영하는 카페회원을 폄하하는 비신사적이고 무책임한 행위를

익명글이라는 어두운곳에 숨어서 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책임감을 가지고

의사를 나타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하여는 법률적인 책임을 지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은 정말 보청기전문가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한심한 내용이네요.

저가아는 보청기라는 상품은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보청기 구입을 통해 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사후관리서비스를

포함하여 종합적으로 구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고객에게 보청기를 판매하였다면 만족할 때까지 조치해야 할 것이고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능력의 문제로 고객불만인 경우 고객이 요구하면

당연히 반품 및 구입대금을 환불해야 하지 않나요?

질문내용과 같이 보청기점을 운영하고 있다면 참으로 ...입니다...

모든 것은 고객이 판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