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신규로 제작된 보청기인지 확인해 보십시요.

청력박사 2009. 5. 12. 12:51

부산 당감4동에 사는 1957년생인 여성고객(17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열병으로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우측은 1982년도에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며

재봉업무를 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나 남편이 모르고 있다고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기전에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8월에 2001년11월에 제작된 단순증폭

방식인 귓속형보청기를 중고보청기인줄 모르고 5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2004년1월에 같은

보청기점에서 2채널기능인 고막형보청기를 역시 중고보청기(2001년2월 제작)인줄 모르고

15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어느날 폐업하여 2005년10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2003년8월에 구입한 보청기는 기기부식으로 더이상 보청기수리가 되지

않는다는 해당 보청기제조사 의견에 따라 폐기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없어 불안하여 2009년

3월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착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고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그동안 몰랐던 중고보청기에 대하여 알게되어

한편으로는 아픈 기억이지만 보청기를 평생사용해야하는 본인으로서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저에게 감사인사를 하는 고객의 모습에 한편으로 마음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보청기상담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분과 보청기상담을 실시하다보면

의외로 중고보청기(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신규로 판매된

경우를 목격하게 되데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가 본인의 외이도에 귓본을 채취하여 맞도록

제작한 보청기임으로 중고보청기라는 것은 생각하지 못하고 신규보청기로 알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고객에게 사전에 이러한 사실에 대하여 알려주고 동의받지 않았다면

이는 엄연한 사기행위이며 지탄받아야하는 사례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불법행위의 대부분은 연세 많은 노인분들이나 사회물정에 어두운 순박한 고객분에게

일어나고 있음으로 주의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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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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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