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중고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3개월시한부 삶을 사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12. 13:29

부산 온천3동에 사는 1952년생인 여성고객(2080)의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40년전에 목욕하다 귀에 물어들어간이후 고름이 나고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91년10월에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그동안 사용해 왔으며 최근에 자궁암 말기로 3개월시한부 진단을 받았으며 사용중이던

보청기로 대화가 불가능하자 2009년4월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어머니의 상태에 대하여

사전에 이야기하고 어머님의 간병문제로 어려운 경제여건에 대하여 설명하여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이 아니어서 불편하여 보상처리하여 보관중인 다른 보청기고객이 사용하던 중고보청기인

(2001년5월 제작)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껍질을 000고객의 외이도에 맞도록

사용자변경하여 어머님 살아계시는 동안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조전으로 계약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신규보청기소비자가격은 보청기상담과정에서부터 보청기수명이 종료되어 보청기를

폐기처리하는 기간까지의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 및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3개월시한부 삶을 살고 있는 000고객에게 신규보청기를 권유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 딸과함께

협의하여 해당내용으로 "상품매매계약서"를 작성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중입니다.

오늘 방문한 딸의 통하여 000고객의 근황을 알아보았는데 가끔 정신이 혼미한 경우가 있으나 

보청기사용을 잘하고 있으며 도움이되어 감사한다고 하였습니다.

방문한 목적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불편사항이 있을때 연락주기로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어 보청기를 사용할려고하나 시한부 삶을

살고 있어 보청기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본 한미보청기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본 한미보청기에서 도움이 되도록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