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사용수명은 정해져있지 않고 개인별로 다릅니다.(보청기 오래 사용하기)

청력박사 2009. 5. 12. 12:02

부산 구서1동에 사는 1938년생인 여성고객(3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30대시절 교통사고로 1주일간 의식불명의 상태로 지내다 깨어났으나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심장수술도 하였고 양쪽으로 이명현상도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현재 재래시장에서 생선장사를 하고 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1997년5월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2000년5월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2005년3월에

중고보청기를 신규로 속아서 구입한 제작연도를 알수없는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총3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사용하고 있으며 2006년2월에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1997년5월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고장이나

보청기점검을 받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의 껍질을 만지면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나는 것으로 볼 때 내부 배선의 단락으로 접촉불량으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 및 수리를 위해 접수시켰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개인별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사용고객의 외이도상태나 보청기관리방법에 따라 많은 차이가나며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한 방법 및 고객관리에 따라서도 많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의 관리방법에 대한 문제점을 보청기고객에게 얼마나 알기 쉽도록

설명하여 잘못된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이 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교정하여

시행하도록  하는가에 따라 고객의 실천의지가 달라지지 않겠습니까?  

보청기수명을 늘리는 방법이라면 어느 고객이 이를 알고 실천하지 않겠습니까?

다만 이러한 잘못된 관리방법에 대하여 알지 못함으로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발견되는 잘못된 상황에 따라 보청기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전자현미경이나 관련자료를 가지고 교육을 실시한 결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자연히 보청기사용수명이 늘어나고 있고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신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면 사용기간에 관계없이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모성부품이 문제인 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성능에는 문제가 전혀없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도움이되고

철저한 사후관리로 보청기사용고객이 오래오래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우가 많이 늘어나는 것을 보람과 긍지...자부심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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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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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