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는 보청기용 건전지에 대하여도 고객 개개인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25. 11:11

부산 해운대신시가지에 사는 1932년생인 여성고객(70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젊을때 알레르기비염을 그냥두었더니 이명증상이 생겼으며 난청도 함께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말소리구분이 불편하였으나 그냥 살아왔는데 점점 많이 불편하여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만과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아 망설이던중

본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의 소개로 2007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고

좌측에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지역내의 배트민트운동모임에도 적극 참여하여 활동하는 적극적인 고객입니다.

3~4개월마다 보청기점검 및 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는데 최근에 건강이 좋지

않아 건전지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가 힘들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였는데

마침 건전지를 판매하여 1팩을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했던 것과는

달리 사용시간이 짧은 것 같아 건전지 구입을 위해 몸이 회복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분중 건전지에 대하여 말씀하는 경우가 있어 설명드립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여러종류의 다양한 제조사의 보청기용 건전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OEM방식으로 건전지제조사는 동일하나 판매처명을 달리한 경우도 많이 있음으로

소비자입장에서는 이러한 보청기용 건전지에 대하여 구별하기는 혼란스럽습니다.

그럼으로 가능하면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는 건전지제품을 사용하도록하고

보청기유통기간표시가 건전지구입일자기준으로 길수록 유리할 것입니다.(생산후 보통 3~4년)

보청기용 건전지는 생산일기준으로 1년경과시 5~10%정도의 자연방전현상이 있음으로 당연히

보청기고객입장에서는 유통기간확인을 통하여 자연방전으로 손해봄을 방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고출력용보청기의 경우 순간적으로 전류사용이 많음으로 고출력용건전지를 사용해야

하고 맞지않는 건전지의 경우 소리끊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중인 보청기에서 소리끊김

현상이나 건전지사용시간의 차이가 나는 경우 건전지구입처를 변경해 보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용 건전지의 재고관리를하고 있어 유통기간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고객개인별 건전지관리를 통하여 최적의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사후관리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건전지 구입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여 업무처리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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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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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