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가 잘들리도록 기도하였다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28. 13:22

부산 화명동에 사는 1924년생인 여성고객(42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이며 양쪽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있습니다.

2009년6월 동사무소에서 파견된 여성도우미와 함께 방문한 것은 외부피드백현상때문인데

이를 이해하지 못한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언성이 높아졌습니다.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한지 13개월정도 지났는데 벌써 보청기가 고장이라

언성이 높아진 것으로 외부피드백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하여 000고객을 진정시키면서

설명하여 이해를 시키자 보청기껍질을 교체하기 위한 귓본채취에 동의하였던 고객입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하여 잘알지 못함으로 보청기재활과정중에 000고객과

같이 원인을 자세히 알아보기전에 역정부터 내는 경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인내심을 가지고 고객이 이해할 때까지 재설명과정을 통하여 설득하게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이해하게된 경우 차후에는 업무처리가 수월하게 진행됨으로 한편으로

답답하고 스트레스를 받게되지만 인내하고 이해를 시키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몇일전 착용중인 보청기가 소리가 약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을 의뢰하였는데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밝혀져 부품을 교체한 것을 찾으러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에 대한 설명을 방문시마다 재교육을 하고 있으나 이해하지 못하고 이번에도 제발

보청기가 잘들리게 해 달라고 기도하였다면서 답답한 마음을 하소연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소모성부품의 교체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나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한 것으로 파악되어 함께 방문한 도우미에게 설명해주도록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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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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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