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한후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17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14. 12: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17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대시절 이어폰사용을 많이했으며 화물트럭(20T) 운전을 30년정도

하였으며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내과병원에서 2010년경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5년 뇌수막염으로 부산 동구 좌천동지역 김원묵기념 봉생병원에서

입원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6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

이비인후과와 경상남도 양산시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한달동안 보청기 시험착용가능하다고 인터넷에 광고하는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시그니아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였지만

잡소리가 더혼란스럽고 큰소리가 불편하였지만 적응하면 괜찮아진다고만 하면서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권함으로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보청기착용

하지않은것이 말소리듣기편해 보청기를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남편의 보청기실패사례를 지인이듣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하여 상담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고객의 보청기착용 필요성에대해 파악한결과 현재의 청각상태에서는 

보청기착용이 득보다 실이 많을것으로 판단되어 청각상태 변화와 일상생활에서

불편정도를 감안하여 판단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난청이있다고해서 보청기착용을 무조건 권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난청인 스스로 보청기착용 필요성에

공감하지않을 경우 보청기구입한후 정상적인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될수없으며

오히려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이 생길수있기 때문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