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1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817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16. 16: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817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좌측귀는 어릴때부터 전혀 들리지않았으며 우측귀는 어릴때 중이염

으로 난청있으며 자동차부품 제작공장에서 프레스작업을 15년이상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했지만 마지막 2년은 보청기착용하고 근무하였으며 2017년경부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91년경부터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전라남도 

여수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고 전라남도 여수시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대한보청기사 우측보청기(보장구지원금포함)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자택에 

보관중이며 2005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50

만원(보장구지원금포함)주고 우측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폐기하였으며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M.CR3P로 표시(제품정보가 

지워져 확실하지않음)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중이며

2017년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

12채널12밴드,소비자가격430만원,트리머조절기 VC부착)를 1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중이염증상있는

우측귀를 수술하는경우 못들을수있어 수술을 권하지는 않는다 하였으며 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가 오래되어 그렇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하라해 구입해도 만족하지않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들과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고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전라남도 여수시와 부산지역에서 보청기상담하고 구입하여

보청기관리받았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등에서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려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대한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기종

으로 재사용 불가하고 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함)는 청각에비해 보청기조절기능은 과다하지만 출력문제가 있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보아야 알수있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430만원에 보청기재활비용 70%만 반영해도 301

만원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출력과 조절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더라도 절반

이하의 금액으로 가능함으로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조절된 보청기를

착용하는경우 제대로 듣지못해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큰소리에대한 위험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달팽이관내의 청신경손상으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

못하는 위험한 일들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