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M 90-R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807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19. 14: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807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건축업 현장에서 근무하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5년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춘해병원에서 허리수술하였으며 부산 해운대구 중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이명현상으로 부산 해운대구 중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를 한달

동안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름동안 주사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2019년 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M 90-R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

114/50,20채널,충전식,소비자가격570만원)를 특별할인기간이라며 1,140만원을 

50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한것이 오히려 먹먹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6개월동안 방문해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자 포기하고

보관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0 

30 

20 

45 

35 

40 

45 

60 

85 

75 

38 

 우측

35 

40 

45 

50 

40 

35 

35 

45 

70 

70 

80 

4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45 

50 

45 

 

 M   C   L

70 

70 

6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80%

 85%

8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M 90-R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함)를 상담하고 구입할때와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먹먹하지않으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도움이된다고하여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상태에비해 과다한 기능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

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

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1,140만원중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798만원으로 차라리 청각에 적합한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해도 부담할 보청기

재활비용의 1/2가격임으로 잘판단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