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관리받은지 4년만에 어음명료도성적이 75%에서 35%로 저하된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26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21. 19: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26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이었으며 중학교시절까지는 많은 불편을 느끼지않았지만

신발공장에서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는데 이후 이명현상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많이 불편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감각신경성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청각장애5급판정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4년9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320만원주고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구입

하였으나 우측은 불편하여 거의 착용하지않았고 좌측에만 보청기를 착용하던중 

보청기가 고장남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상담결과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

되어 수리않된다며 신규구입하라는 권유에 신규구입해야한다면 다른 보청기점

에서도 알아보자는 생각에 2009년8월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사 ARCA A1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 구입한후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

구입점방문해도 사장?은 자리비우고 직원은 있지만 보청기소리조절이 되지않아 

헛걸음하는경우가 많자 8월8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는데 160만원씩 양쪽으로 구입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중에 사용

하지않고 보관중이던 우측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도록 안내하여 보청기

구입점에 요청하였지만 않된다하여 고민함으로 보청기제조사 다르지만 보청기

껍질이 재제작됨을 안내하고 보청기껍질교체하여 사용중 내부부품에 문제발생시

보청기구입점과의 업무한계에대해 설명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지않고 개인별 외이도환경이나 관리방법에 따라

사용기간에 많은 차이가 있으며 소모성부품 문제인 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정상적으로 보청기사용이 가능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 5년되었다며 신규구입을

권하거나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되는 것을 신규구입을 하도록 권하는 경우,

외부피드백현상을 신규구입하도록하는 잘못된 기만상술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 2개와 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불편없도록 사후관리해줌에 신뢰되어 2010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동생도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나 부정적인 생각으로 설득하고 있다며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1년10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해보니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한 이해부족을 설명하였으며 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

구입)를 예비로 사용할려고해보니 증폭소리가 너무큼으로 불편하다고하여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에대해 상담하도록 하였습니다.

 

10월22일 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가지고 방문하여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하여 불편했던 문제에 대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결과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도 해결되지않았던 불편함이 개선되었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습니다.

 

컴퓨터의 조절프로그렘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

상담사의 재활관련 업무능력차이에 따라 같은 악기라도 연주자의 연주기량에

따라 감명이 다르듯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많은 차이가 나게됩니다.

보청기구입후 불편이 개선되지않거나 사용에 만족하지않는 경우 카페글 내용을

참조하여 신뢰할 수있는 상담사찾아 보청기재활과정을 상담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재활과정진행시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착용않고 배제된 상태에서 보청기

상담사가 보청기만 가지고 소리조절하거나 외부요원(보청기제조사 직원등)이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한다면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부족원인이 99.9%일

것이며 이러한 경우라면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상담사를 바꾸기바랍니다.

 

2013년2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약해지자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며 그동안 

청력변화를 감안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

에서 2009년구입)는 소리약해지자 바늘로 제거한다고 하였는데 완전히 소리나지

않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의뢰하였더니 해당 제조사로 보내야한다하여 보청기를

수리접수하고 왔으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점검가능한지 문의하여 가능

하다하자 다시 보청기찾아서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작동하였지만 소모성부품의 상태가 좋지

않아 수리접수하였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청소방법이 잘못됨을 알겠다 하였습니다.

 

2월20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하고 보청기껍질균열에대해 수리한 벨톤보청기사

ARCA A14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 찾기위하여 방문,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청소도중 균열발견하여

고객에게 확인결과 아침에 외부에서 건전지교체하면서 대리석바닥에 떨어뜨렸다

하였는데 그때 충격으로 껍질이 파손된 것으로 확인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수리관계로 벨톤보청기사 

ARCA A14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사용하기위해 2월20일 소리조절하여 사용한결과 

지하철의 소음이 자극적이라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벨톤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청소를 의뢰하면 청소용솔이나 바늘로 청소하였으며 

보청기소리 불편에 대하여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같이 보청기착용한 상태

에서 컴퓨터프로그렘으로 연결하여 소리조절하지 않았으며 직원도 자주바뀌어 

불편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REC내부까지 이물질

들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며 확인결과 바늘로 직접 청소했다

함으로 재교육한다음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으며 예비보청기로 사용하는 벨톤

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

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는 불편하여 잘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여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확인

결과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않았던 우측귀가 더나빠짐으로 발생한 문제로 양쪽

으로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였습니다.

 

2014년9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4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

발생시 자극적인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보청기2개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막형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를,벨톤보청기사 ARCA A14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

점에서 2009년구입)는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6년1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청소기 사용하면서 이물질이 내부로 들어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하면서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월25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찾으면서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

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9월7일 보청기 싸게해주겠다며 전화와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C 3 CIC 

MP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9/50,8채널,소비자가격26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포함 1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보청기소리약해 몇일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상담사가 수리접수한후 2021년 보장구지원금 신청할때까지 

사용하라면서 수리비용은 받지않았지만(보청기제조사 확인결과 배터리도어 교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상담요청하였습니다.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와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C 3 CIC MP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으며 보청기조절과 사후관리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잘해준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다시 찾아왔다며 잘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2개 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WRS)검사

결과 청력변화는 많지않았지만 어음명료도성적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관리받았을때는 75%였는데 35%로 저하되어 확인한결과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C 3 CIC MP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소리조절된 상태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비교한결과 벨톤보청기는 소리는 작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고 스타키보청기는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고

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잘생각해보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여 사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자극적이거나 불편(고통)

하다면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조절 받아야하며

보청기상담사가 적응하라던지, 실내에서부터 보청기착용하게하던지, 보청기볼륨

사용하게하거나,스마트폰앱이나 리모컨등으로 볼륨조절하게한다면 100% 실력이

없는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받아야하며 절대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않된다는 사실을 강력하게 알려드립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4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