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보청기를 필요에따라 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업무거절한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사는 41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9. 16: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사는 41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선박 기관사로 50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8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2003년경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4급 등급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1년경 부산 중구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고막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 좌측으로 방향교체까지

해보았지만 만족못해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현재 폐업함)에서 독일 지멘스

보청기(디지털)를 150만원주고 구입해 보았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면

적응하라하고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라하여 필요시 사용하다 청각장애등급

다시받기위해 부산진구지역 춘해병원에서 청력검사하면서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주었다가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신문광고에서 음성증폭기(청음기)를 20만원에 구입했지만 별효과없어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이 발생하자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부산 동래구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하던중에 한미보청기난청센타도 간판보고 2013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2018년9월 여러곳의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가격으로만 비교하던중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폐업)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RE-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matrix106/47,3채널,소비자가격 190만원)를 86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에

폐업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구입과 보청기관리받던중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더이상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지못하던중 보청기고장

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점검 및 수리위해 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단락되어 납땜,부식진행)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지하상가 부전물에있는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는데 문이 닫혀있어 방문하였다고하여 가져온 보청기를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T-Beta P 3 M-ITC"로 표시된 소형 귓속형보청기(스타키

보청기사 제조후 프렌차이즈 영업회사 판매)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도

보청기사후관리가 가능하지만 2013년 신규상담과 2018년 수리진행을 하였음에도

필요에따라 보청기점들을 선택하는것으로 파악되어 더이상 업무배려는 의미없다

판단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도록 수리접수를 거절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신규,재사용,수리등)중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에 공감하지않고 보청기가격비교나 보청기제품위주로 보청기상담에 임하는 

난청인에대해 보청기재활업무를 제공하지 않음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