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01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7. 22: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0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친구들이 귀나쁜것같다는 이야기를 자주들었으며 옷가게를

30년간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받았으며 갑상선항진증으로 2003년부터 부산 서구

지역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 2012년까지 복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경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난청관련하여 진료받았는데(기도,

골도검사)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보청기점이

부산에서 오는데 상담하겠냐하여 거절하였으며 2013년4월 부산 동구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외이도만 확인하고는 보청기는 하지않는 것이 좋겠다는??

이야기를하였으나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받았는데 보청기상담사가 전문적이기보다는 장사꾼같다는 느낌이들고 미덥지

않았으며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까지 해주겠다고 하였으나 스마트폰으로 검색중

한미보청기 게시글을 읽어본후 보청기상담예약후 2013년5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4채널기능이상 조절기능이

필요함을 음감테스트과정통해 본인도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가격부담으로 좌측만 먼저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하고 보청기관리방법과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을 교육하자 말소리가 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3년6월7일 한쪽에만 보청기착용하여 방향성에 문제있어 우측에도 보청기착용

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소리를 들으니

방향감도있으며 알아듣기 편하다는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예비용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고 보청기재활4차

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는 별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내 물기있음으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없지만 출력저하있어 습기영향에대해 설명한후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여 사용

하도록 안내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구입한지 3년넘어 고장이라도나면 일상생활않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면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예비보청기에비해 크면서 외부피드백

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우측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

distortion 많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7월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2016년구입 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