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바늘로 임의제거하다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파손하여 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55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0. 14:17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5596번 보청기고객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과 이명현상이있으며 우측귀는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었지만 지금은 물은 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 출장나오는 타보청기

점에서 14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구입후 큰소리불편으로 필요한 경우에 보청기

사용하다 분실한후 13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또구입했지만 분실하여 포기하고

생활하는것을 한미보청기고객인 남편(5527) 소개로 2016년8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제2검사실에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마치고 제1검사실로 이동도증 실신

하여 응급조치한후 건강상문제로 보청기재활과정은 자택으로 출장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제작됨으로 8월12일 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타보청기점과는 비교되지 못할 정도로 세밀

하고 큰소리가 불편않으면서도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에

공감한다며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남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부착작업후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간호사가 전화로 환자가 청각

장애등급 받고자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일자를 알고싶다고 문의

하여 고객챠트를 확인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2일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남편과 지하철타고 자택에서 9시에 출발하여

4시간이나 한미보청기를 찾지못해 계단에서 넘어지기까지 하였다며 사무실입구를

들어서면서 대성통곡하여 진정시킨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는 과정에서 보청기가 파손된

부위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자택으로 출장상담을 재안내하였습니다.(MIC,Plate교체)


수리된 보청기를 가지고 3월7일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보청시사용상 주의사항

교육하면서 보청기착용법도 서툴러 남편에게도 보청기착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 고장났다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건전지가 빠지지않자 바늘이용

하여 강제로 뺄려다 플레이트부분 손상되고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수리

접수하였습니다.(F/P도어부분보수,도어교체)


오늘은 건전지도어가 잘열리지않자 바늘로 임의제거할려다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남편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가져와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