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4년을 관리받은후 신규보청기를 구입한 고객

청력박사 2009. 7. 2. 18:11

부산 좌천4동에 사는 1942년생인 남성고객(68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여 1990년8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1996년1월 역시 같은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1999년9월 같은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등에 불편이 있어 거의 필요시에만 참고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2004년1월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으로 할인하여 구입하였으나

구입한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2005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인연이 된 고객입니다.

청각상태가 산형방식인 형태로 고주파수대역이 상대적으로 좋아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많았으며 밴드기능의 부족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에 한계가 있었으며 특히 보청기점

폐업전에 다른사람이 보청기를 사용하다 문제로 반품한 중고보청기를 껍질을 교체하여 

판매한 보청기로 보청기소비자가격 230만원을 120만원에 구입한 것입니다.

보청기구입시 지나치게 보청기가격을 할인하는 경우 정품보청기가 아니거나 보청기재활과정의

업무능력부족으로 보청기라는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신중하게 파악하기 바랍니다.

약4년간의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의 노후현상과

그동안의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한 신뢰로 오늘 4채널8밴드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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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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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